카테고리 없음

발명특허 기네스-우리나라 최초 발명교육 학원‘한국발명아카데미’

홍성모 발명가 2012. 5. 22. 12:29

발명특허 기네스

우리나라 최초 발명교육 학원‘한국발명아카데미’

우리나라 최초 발명교육 학원인 ‘한국발명아카데미’는 1998년 8월 7일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3가 48-2설립되었다. 설립자는 발명가이자 기업인, 방송인, 발명저술인, 발명강사였던 홍 성모 원장.

홍 원장은 대한민국의 우수한 인재들을 발명 창의력으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발명을 생활화할 수 있는 발명교육이야 말로 특허기술전쟁에서 승리 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이 분야에 헌신해 왔다.

그리고, 학생시절부터 꾸준하게 체계적인 발명이론 및 발명실습 교육으로 발명 꿈나무들에게 체험교육을 시키기 위해 발명교육 기관인 한국발명아카데미를 국내 최초로 설립하였다.

 

 

그 동안 한국발명아카데미 출신 학생들은 국내·외 발명전시회에서 590건을 수상함으로써 미국 MIT, 카나다 및 호주의 유명대학, 국내의 서울대 등에 발명특기자로 특례 입학하기도 했다.

 

한국발명아카데미 홍 성모 원장은 1982년 ‘인조과일 제조방법’ 특허로 뉴욕·제네바·말레이시아·일본에서 개최된 국제발명전시회에서 무려 25회를 수상하였으며, 발명의 날에는 국무총리 표창·산업포장·석탑산업훈장, 벨기에 슈발리에문화혁신공로훈장 등을 수훈하였다.

또한, EBS·MBC·SBS·YTN, KBS-TV에서 나도 발명가 MC, 폭소발명왕 심사위원장, ‘발명왕국’ 및 ‘발명Q원리를 찾아라’ ‘서바이벌상상발전소의 심사위원장’ 등으로 10개 프로그램에 출연하였으며, 특허청 ‘신지식 특허인’ 선정에 선정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물음표를 느낌표로’, ‘홍 디슨 박사와 함께 하는 발명여행’ 등 9권이 있다.

◎ 나도 발명가 1,2권 ◎ 홍디슨 발명교실 1,2권

◎ 홍디슨 박사와 함께하는 발명여행 1,2권 ◎ 깜짝 힌트 왕 발명

◎ 물음표를 느낌표로 ◎ 생활 속의 기발한 발명

 

추가 사항 :

2010년 아시아발명협회 초대 회장이며, 2011년10월 아시아발명창의력협회 초대회장으로 선출 되였다,

 

2011년 한국발명신문 창간

 

2011년 제1회 한국사이버국제발명천재대회 (CIGIF)는 세계 최초로 전시장이 없고 인터넷 사이버상으로 아이디어를 신청 심사 시상하는 제도로 2011년 22개국가 참가를 하였다.

 

2011년 벨기에 슈발리에 문화혁신공로훈장을 수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