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코너

나는고교생발명가-발명도서

홍성모 발명가 2012. 8. 16. 15:16

책소개

발명시대이자 창조적 시대인 지금, 학교를 다니면서 국제발명전시회에 도전하여 5관왕을 거머쥐는 보람과 영광을 차지한 고등학생이 자신의 발명지식과 경험을 담은 책을 펴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지속적으로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생활 속 불편함에 착안하고, 생각난 아이디어를 항상 메모하여 발명품으로 탄생시키는 과정을 발명의 힘과 역할, 발명수립의 비밀, 발명수립 전략으로 나누어 설명했다. 또한 발명과 더불어 한발 앞선 특허출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특허출원명세서를 도면과 함께 실었다.

고등학생 신분으로서 발명특허등록을 하고 세계발명대회에서 수상한 발명지식을 바탕으로 엮어진 이 발명체험학습서는 발명꿈나무들이 발명을 보다 쉽게 이해하며 다가설 수 있도록 구성하였고 머릿속에 내제되어 있는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자극시킬 수 있는 응용학습서로 특히 발명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저자소개

현재 이매고등학교 3학년인 최용석은 많은 봉사활동을 비롯한 선행으로 표창장을 다수 수상한 학교를 대표하는 모범생으로서 국내외 발명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수상하고, 세계발명대회에서도 5관왕을 차지하는 등 활발한 발명활동을 하고 있다. <환풍기에서 배출되는 폐 바람을 이용한 발전장치>를 비롯하여 발명특허권을 3개나 보유한 학생발명가이다.

대표적 수상으로는 과학창안품대회 최우수상, 대한민국녹색성장발명영재대회 금상, NST대만국제발명전시회 은상․특별상, WIS폴란드국제발명전시회 금․은상, NOVA이노바국제발명전시회 동상․특별상, 편의시설문화예술대회 발명아이디어 특별상, IYIE대만국제청소년발명박람회 금상․특별상 등이 있다.